MISTO CHIAVARI

미스토 키아바리, 가장 고귀한 열매

일빠로디 제품에는 오직 리구리아 지역의 헤이즐넛인 미스토 키아바리 Misto Chiavari만 사용됩니다. Misto란 이태리어로 'mix섞다'의 의미이며 Chiavari는 리구리아 지역의 헤이즐넛 재배지를 뜻합니다. 리구리아에는 7~11 종류의 각기 다른 모양의 헤이즐넛이 있습니다. 헤이즐넛 재배지들은 평지가 아닌 가파른 고산지대에 위치해 채집하기가 매우 힘이 들고 까다롭습니다. 대대로 Parodi가문이 운영하는 헤이즐넛 농장에는 직접 손으로

헤이즐넛을 채집하는 농부들이 있습니다. 이 농부들은 90대가 된 연세에도 불구하고 매일매일 헤이즐넛을 수작업으로 채집하기 위해 산에 오릅니다.


안드레아 빠로디 회장은 어렵게 채집하는 헤이즐넛을 제품으로 탄생시켜 농부들에게 이익을 주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심하게 됩니다. 헤이즐넛 자체 수요도 적고 비싼 값에 팔리지 않기에 지역 농가들의 경제 상황이 좋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안드레아는 고심 끝에 농부들에게 시세보다 배 이상의 값을 지불하고 헤이즐넛을 구매합니다. 시간이 흘러 농부들이 직접 손으로 딴 키아바리의 각기 다른 품종을 모두 섞어서 '키아바리 믹스'라는 뜻의 Misto Chiavari가 탄생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세상 어디에도 없는 훌륭한 제품인 'IL PARODI'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안드레아 회장은 지역 농가의 삶과 경제를 위해 조합을 설립하였고 농가들의 경제적인 상황 뿐만 아니라 여러 면을 세심히 관리하며 돕고 있습니다. 이처럼 빠로디 기업은 제품들을 통해 단순히 이윤을 추구하는 사업이 아닌 지역사회의 번영에 오늘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